반환 (return)
return은 함수의 결과를 반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예를 들면, 덧셈을 하고 출력하는 데신 그 값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.
fn add_one(x: i32) -> i32 {
x + 1
}
fn main() {
let five = add_one(4);
println!("The value of five is: {}", five);
}
반환 방법
반환하는데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return
을 사용하거나 return
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입니다.
즉, return x + 1
을 사용할 수도 있고 x + 1
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반환 데이터 종류
->
뒤에 데이터 정류를 넣으면 반환 데이터 종류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.
여러 값 반환
여라 값을 동시에 반환할 때는 튜플을 사용하면 됩니다.
fn main() {
let length = 4;
let width = 3;
println!("Rectangle lenth:{}", length);
println!("Rectangle width:{}", width);
let (area, perimeter) = calculate_area_perimeter(length, width);
println!("넓이: {}, 겉넓이: {}", area, perimeter);
}
// 겉넓이와 넓이 구하기
fn calculate_area_perimeter(x: i32, y: i32) -> (i32, i32) {
let area = x * y;
let perimeter = 2 * (x + y);
(area, perimeter)
}